2025/02/04 3

<수원행궁> 운멜론 3호점

운멜론은 파스타, 스테이크를 파는 집이다.    행궁동에서 가성비 좋게 와인과 함께 마실 수 있는 최고의 집이다.1.2.3호점이 행궁동에 위치해 있는데 메뉴가 조금씩 다르다.하지만 기본맛은 좀 비슷한 듯...그래도 나는 3호점 음식맛이 제일 좋다.     세트 메뉴도 좋고, 와인도 저렴하면서 맛이 좋은 걸 갖다 놔서 마음에 든다.뇨끼와 함께하는 와인은 아주 최상의 궁합이다.       물론, 서비스도 참 좋고 친절하다.다만, 주차장이 따로 없으니 행궁동 주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행궁동 쪽이 아니라 반대편에 좀 한적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2차 가기가 좀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그 정도쯤이야...  참, 이곳 스테이크는 돼지고기만 있다는 걸 참고하시고,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다는 것 또한 참고하시..

<화성 향남> 더포레 카페

화성 향남에 위치한 숲세권 카페 더포레이다. 숲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에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카페여서 더욱 좋다.   실내면 실내. 야외면 야외.  계절의 맛과 함께 하는 커피의 향이 너무 좋다.일단 커피맛은 진하면서도 맛있다.뒷맛이 막 쓰다거나 탄내가 나지 않아서 더욱 좋다.     대신, 음료값은 좀 비싼 편이다.더포레의 장점은 베이커리이다.농부의 마음으로 기른 재료들이 빵으로 만들어져 나왔다는 문구들이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는데,     진짜 빵맛도 최고다.내가 좋아하는 앙버터는 빵의 바삭함을 살리고 버터와 팥의 조화가 꽤나 잘 연출된 맛이라고 해야 하나...?'농부 추천'이라는 문구에 이끌려 먹어봤는데 갈 때마다 늘 먹게 되는 앙버터이다.     야외 결혼식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날씨가 좋은..

<책리뷰> 고명환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고명환 작가의 시작.독자 여러분께!고전의 유익함을 알려드리고 싶어 이 책을 썼는데, 그 유익함의 혜택을 내가 가장 많이 받았다.역시 나를 구하는 유일한 길은, 남을 구하려고 애 쓰는 것이다.     고명환.개그맨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다.방송에서 언뜻 초대손님으로 나온 것을 듣고 있다가 작가로 전환했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그리고 이 책에 주목했다.난 유명연예인이나 방송인들 책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막상 읽어보면 쭈욱 자신의 업적을 열거하거나 현상을 열거하거나...암튼, 가슴을 울리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경험해 보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고명환은 달랐다.  자신의 생각이고 자신의 경험을 말하고 있지만,고전에서 알려주고자 하는 핵심을 중간자로서의 해석을 가미해 고명환답게 글을 썼다는 사실이다.고전을 이렇..

책 이야기 2025.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