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카페

<수원 광교> 광교 카페거리 「도미닉 커피랩」

유효삶 2023. 5. 11. 22:38
반응형

주소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127번 길 46
시간 10:00~22:00
전화번호 050-71311-5494
 
 

 
 
 

 
 
커피가 맛있는 집을 찾다가 랩이라는 연구실... 뭔가 전문적인 스멜~~
주차는 건물 옆에 놓거나 앞에 놓고 빼 달라고 하면 빼 주는 형식, 물론 쫌만 걸어가면 공영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마침 자리가 한자리 있어서 주차 성공!
 
 
 
 

 
 
 
 

들어가 보니 단층으로 그리 넓진 않았지만, 면적에 비해 자리들이 꽤나 많았다.
베이커리도 직접 굽는지 여기저기에 빵들이 나오고 있었으며, 
주인 양반인지 되는 젊은이는 커피를 내리느라 아주 분주해 보였다. 외모가 아주 전문적인 느낌이 나며 누군가를 많이 닮았다 했더니만 그 예술가인 유진 박 느낌...ㅋㅋㅋ 개인적인 눈썰미...
 
 
 
 
 

 
 
 
 
 
 
암튼 나는 아메리카노와 휘낭시에를 시켰다.
시그니처로 코코넛라떼가 있던데... 맛보고 싶은 맘은 굴뚝이었으나 도미닉이 처음인지라 일단 아메리카노를 마셔보고 싶었다.  커피가 나오기 전 실내 구경~~
테이블과 의자들은 학생들이 쓰는 교실 의자 같은 것을 많이 배치했으며, 가장자리로는 한두 개 쿠션의자와 긴 의자를 두어 여럿이 앉을 수 있게 해 놓았다. 
 
 
 
 
 

 
 
 
 
 
이곳은 개천 쪽으로 있는 카페가 아니어서 좀 삭막한 느낌이었으나, 그나마 미니 정원을 만들어 놓아  좀 신선한 맛을 더했다고 해야 하나...
 
 
 
 
 

 
 
 
 
 
커피 로스팅을 직접 하는 가게이니만큼 로스팅 기계가 한쪽에 유리벽으로 자리 잡고 있었으며,
주방 쪽으론 사장님의 커피 내리는 모습을 다 볼 수가 있어서, 아주 신선했다. 커피는 예민해서 그램이나 습기, 물의 온도 등 많은 것이 맛을 좌우한다고 하는데, 그램수를 정확히 재서 내리는 모습이 아주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다.
 
 
 
 
 

 
 
 
 
 
드디어~~~ 등장!
커피 비주얼은 굿~~!
산미가 없는 구수한 맛의 커피였으며 일단 이 커피는 향이 아주 고급진 것이 특징이었다.
진하진 않았지만 커피의 감미로움이 잘 드러나 고급진 맛이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좀 진한 것을 좋아해서 이것보다 좀 깊은 맛이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지만, 오랜만에 맛난 커피를 만난 것이 기분이 좋았다. 휘낭시에는 겉이 바삭하고 달콤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말 그대로 겉바속촉이었다.
 
 
 
 
 
 

 
 
 

이 커피 향을 어디에선가 마셔본 아주 좋은 느낌의 커피인데 아무리 생각을 더듬어도 생각이 나질  않았다. 
암튼, 키피가 맛있는 거 하나만으로도 기분이 좋았고,
다음에 다시 재방문해 보는 걸로... 

 
 
 

반응형